1on1, 피드백, 리더십까지… 중간관리자를 위한 A to Z | 기업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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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관리자 중간관리자교육 ‘파트장’, 직책은 생겼지만 역할은 아직 모호합니다. ‘다리 위의 리더’로서 어떤 위치에서, 무엇을 중심축 삼아 파트를 이끌어야 할까요?조직 내 중간 리더로서의 방향과 링커십을 함께 설계한 하루. 신설된 직책에 리더십 정체성을 부여하고 싶은 기업이라면 참고해 보세요.-파트장의 브릿지 리더십-오산 롯데인재개발원에서 강의경기도 오산시 부산동 88파트장의 역할을 중간관리자교육 제대로 돌아보게 된 시간,나의 리더십 우선순위가보였습니다.(학습자 소감)교육의 니즈정비 전문기업인 L사는 최근 일부 부서에 ‘파트장’ 직책을 신설했습니다. 하지만 직무 내용과 세부 역할에 대한 이해는 본부마다 조금씩 달라, 실제 기대를 반영한 역할 정립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즉, 이번 과목은 기존 파트장 및 새로 보임된 파트장들이 중간관리자교육 ;을 찾아가는 여정으로 구성되었고,실제 상황 기반의 진단과 토의를 통해 ;의 방향을 함께 탐색했습니다.파트장의 역할,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Module.1파트장은 팀장과 팀원을 잇는 브릿지이자, 때로는 실무자보다 더 깊이 조직의 기대를 체감하는 위치입니다.이 모듈에서는 조직이 파트장에게 기대하는 다섯 가지 역할을 탐색하고, 파트의 특성과 업무 맥락에 따라 중간관리자교육 리더십 우선순위를 스스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나온 역할은 ;로서, 파트장들에게 긴급히 떨어지는 리스크를 관리해 달라는 요구를 많이 받고 계셨습니다.이어지는 시간에는 이 역할들을 잘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역량까지 검토하였는데요, 서로에게 필요한 역량을 추천해 주는 조별 활동을 통해 내가 미처 생각하지 중간관리자교육 못한 부분까지 확장하였습니다.조직성장을 위한 브릿지 리더십 발휘Module.2두 번째 모듈의 부제는 ;입니다. 이 시간에는 갈등 상황을 진단하고,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리더십 스타일을 점검했습니다.모든 갈등이 불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견을 말할 수 있는 과업갈등이 용인되는 분위기가 우리 파트엔 있는지도 살펴봤는데요,협업을 방해하는 갈등의 구조를 분석하고, 팀 내 중간관리자교육 정서적 기대와 니즈를 이해함으로써결국 구성원을 연결하고 팀 성과로 이끄는 실전형 조율 전략을 설계해 보았습니다.좋게 시작한 과업갈등이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관계갈등으로 전이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 근본 원인이 되는 구성원의 욕구와 기대에 대해 탐색해본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학습자 소감 한줄 요약조별 Wrap-Up- 팀장도, 팀원도 아닌 중간관리자교육 위치에서 나만의 리더십을 고민해본 첫 시간이었어요.- 파트원의 기대와 조직 기대 사이에서 중심을 잡자!- 서로 이견을 말하도록 권장하는 것도 꼭 필요한 갈등 관리라는 것.조직의 복잡성이 커질수록, 중간 리더는 단순한 연결자가 아니라 갈등을 통과해 협업으로 이끄는 안내자가 되어야 합니다.이번 과정은 직책보다 중심의 리더십을 고민하고, 중간관리자교육 실전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실습형 교육입니다. 중간 관리자 제도를 신설한 조직, 혹은 역할 혼란을 겪는 중간 리더가 있는 팀이라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여담 : 롯데인개원 오산캠퍼스는 종종 출강했던 곳이지만, 리모델링 후 첫 방문이다. 롯데오토케어와 같은 롯데그룹 계열사의 교육이 6개 과정 정도 돌아가고 있었다.Lectivatorⓒ 중간관리자교육 Lecturer + Activator(참여학습전문가) 신동희(정호)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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