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25-05-08 18:39

본문

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 선고를 위해 입정하고 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후보에 대한 유죄 취지 판결은 대법관 12명 중 10명의의견이었습니다.


그런데 판결문을 보면 반대한 대법관 2명의 입장이다수의견보다 2배 넘게 담겼습니다.


'교각살우'란 사자성어를 비롯해 이솝우화까지 인용해 반대의견을 냈는데 사실상 조희대 대법원장을.


사건과 관련해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1처장과의 골프 및 백현동 관련 발언에 대해 "허위사실 공표에 해당한다는 것이다수의견"이라고 밝혔다.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대법원 대법정에서 열린 이 후보의.


사건의 적시 처리를 도모했다’고 설명했다.


1일 대법원 전원합의체(재판장 조희대 대법원장)는 이 후보 사건에 대해 10대 2의다수의견으로 유죄 취지의 파기환송 결정을 내렸다.


항소심 무죄 선고 이후 36일 만에 나온 선고다.


조 대법원장이 강조해 온 공직선거.


한쪽 눈으로만 세상 봐" 비판 '윤석열 전 대통령 옹호 논란'에 휩싸였던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이 14일 "전원위원회에서 결정한다수의견"이라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했다.


이와 달리 무죄 취지의의견을 낸 대법관들은 이번 선고에 대해 법원이 정치적 중립을 해칠 수 있다며 강한 목소리를 냈다.


오경미(왼쪽), 이흥구 대법관.


사건 상고심 선고가 이례적으로 빠르게 이뤄진 것을 두고 대법관들 사이에서도의견이 엇갈렸다.


신속한 절차 진행이 필요했다는다수의견과 신속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소수의견이 판결문에 나란히 담겼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이 후보 공직.


https://www.ajupod.com


낭독하는 조 대법원장은 사건 번호와 사건 개요, 1·2심 판단, 상고심 쟁점을 차례로 밝힐 것으로 보인다.


이어다수의견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소수의견이 있을 경우 설명한다.


▲이 후보의 무죄를 확정하는 ‘상고기각’ ▲유죄 취지로 서울고법에 돌려보내는.


낭독하는 조 대법원장은 사건 번호와 사건 개요, 1·2심 판단, 상고심 쟁점을 차례로 밝힐 것으로 보인다.


이어다수의견과 그 이유를 설명하고 소수의견이 있을 경우 설명한다.


▲이 후보의 무죄를 확정하는 ‘상고기각’ ▲유죄 취지로 서울고법에 돌려보내는.


있는 상태에선 국민을 설득하기 힘들다고 생각했다"며 "만약 몇 대 몇으로 나가면, 그 소수의견을 가지고다수의견을 공격할 것이기 때문에 소수의견도 최대한다수의견으로 담아내기 위해 조율했다"고 설명했다.


문 전 대행은 또 "사건을 보자마자 결론이 서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20 ING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