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크리에이티브 데이 리뷰 : TikTok 콘텐츠 제작법과 광고소재 AI솔루션 노하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미미박서 tiktok 헤이즈 입니다 ????아아 여러분 결국 장마가 시작됐어요☔☔항상 비 조심하세요!오늘도 직무인터뷰를 열심히 끌고 왔습니다 후후이번 직무는 바로바로..미미박스의 TikTok Shop팀 이에요!요즘 K-뷰티 업계에서는 틱톡샵 진출과 틱톡 플랫폼이 굉장히 중요하다는건 모두 알고 계시죠?? 미미박스는 국내 뷰티회사 중 가장 처음으로 틱톡샵에 진출했다는 점은 알고 계셨나요?!틱톡과의 역사가 긴만큼 틱톡샵팀은 미미박스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TikTok Shop 팀 리더 제인(Jane)????을 만나러 가보자구요.#TikTok_Shop_Team????????안녕하세요 제인!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제인✨이라고 합니다! 미미박스의 틱톡샵팀 리더를 맡고 있구요, 저희 틱톡샵은 북미의 틱톡샵을 위한 마케팅, 이커머스 운영, 그리고 북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전반적인 운영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ㅎㅎ????????틱톡샵팀은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저희는 주기적으로 팀미팅을 진행하면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팀원분들이 각각 시딩을 담당하시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이 제품들에 대해서 직전 주에 발행된 콘텐츠들을 정리하고, 영상별로 어떤 매출을 만들었는지, 퍼포먼스가 좋지 않았다면 가이드라인 개선, 소통의 문제, 인플루언서의 이미지 등 개선점은 무엇인지 등의 논의를 매주 진행합니다. 틱톡샵팀의 성과는 바로 이커머스와 물류팀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그때의 상황에 따라 재고가 부족한 제품에 tiktok 대한 시딩은 소극적으로 운영하기도 하고, 이커머스에서 발생하는 매출에 따라 해당 제품에 대한 시딩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미미박스의 북미를 책임지고 계시군요! 그럼 틱톡샵 제인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흘러가나요?????우선, 조금 특이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저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전날의 매출을 확인합니다. ㅎㅎ (o0o…) 그렇게 매출을 확인하고, 출근을 해서 매일 아침 디노(대표님)와 유관부서에 세일즈 리포트를 매출 뿐만아니라, 광고 비용 등 매출에서 집계되는 다양한 항목에 대해 작성해서 전달드립니다. 저희 틱톡샵은 북미를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실 저희가 다 자고 있는 시간에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잖아요.ㅎㅎ 그래서 밤 사이에 일어난 바이럴된 영상이 있는지, 광고는 잘 돌아가고 있는지 등의 특이사항이나 회사에 공유되어야 할 다양한 이슈들도 정리해서 전달 드립니다. ????그리고 리더로서 팀원분들의 업무 진척도나 어려움은 없으신지 매일 꼼꼼하게 함께 확인합니다. 사실 틱톡이라는 매체가 정말 예측 불가능한 세계이다보니, 매일의 업무가 조금씩은 달라지는 것 같아요. 어제 바이럴되던 영상들도 하루아침에 시들해지기도 하는게 틱톡이거든요. 바이럴 영상이 터져도 재고가 있는지 등의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황이 좋든 tiktok 나쁘든 항상 다양한 일에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게 틱톡샵팀인 것 같아요ㅎㅎ????????거의 미미박스의 심장 역할을 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그럼 틱톡샵의 리더가 되시기 까지의 제인의 커리어 패쓰가 궁금한데요!????저는 진짜 어릴때부터 유튜브를 정말 좋아했어요. 특히, 미국 인플루언서분들의 영상을 굉장히 즐겨봤는데, 보는 것도 좋아했지만 그 영상이 올라오기까지의 그 많은 과정들에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서 혼자 촬영도 해보고, 카메라 사용 방법이나 영상 편집도 직접 다 알아보면서 배워왔던 것 같아요. 영상 찍는걸 너무 좋아하다보니 학교 다닐때도 제가 직접 자원해서 홍보 영상도 찍어봤었어요. ㅎㅎ????사실 저는 의대를 전공했어요. 그치만 한국에서 일하고 싶었고, 영상에 대한 흥미를 버릴 수가 없더라구요. 그 시기에 우연히 미국 인플루언서분의 영상 편집자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면서, 인플루언서 협업에 관한 일을 시작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 미미박스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입사를 해서 포니이펙트와 아임미미 브랜드를 맡았었어요. 그 이후에는 북미 시장에 관심이 많았던 저의 의견을 회사에서 반영해 주셔서 누니 브랜드를 맡아 미미박스가 틱톡샵 진출 후 제가 맡았던 tiktok 브랜드가 운이 좋게 세일즈가 높게 나와서 지금의 틱톡샵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거의 미미박스 틱톡샵 창립멤버.)????????틱톡샵팀에서 근무 하시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과 보람된 순간이 있을까요?????음 아무래도 틱톡샵이다 보니까 바이럴 영상으로 매출이 오른다면 그것도 정말 보람되겠지만, 저희 틱톡샵팀의 성과로 인해서 아마존의 매출도 오르는 것을 볼 때가 가장 보람되는 순간인 것 같아요. 틱톡샵 업무는 제가 맡아서 하는 일이고 어떻게 보면 모든게 당연한 결과인데, 다른팀의 매출까지 오를 때는 ‘아, 여기까지 내 역량이 갈 수가 있구나!’를 느끼게 되는 순간이라 더욱 뜻깊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지금 누니(nooni)가 틱톡샵의 립 전체 카테고리에 유일하게 들어가 있는 K-뷰티 브랜드로 랭킹이 되어 있잖아요! 이렇게 글로벌하게 성과가 생기는 것이 저한텐 굉장히 보람있는 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힘들었던 순간은..매일..?ㅎㅎ 장난이구요 ㅋㅋㅋ 저는 이 팀에서 처음 일할때 누니(nooni) 브랜드가 틱톡샵에서 굉장히 큰 퍼포먼스가 있었던걸 경험했기 때문에, 저희 팀원분들한테도 이런 성공의 맛(?)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거든요. 업무하실때 이런 tiktok 경험들을 공유하면서 앞으로 꾸준히 더 잘 해보자!라고 동기부여도 물론 해드리기도 하죠. 하지만 인턴분들은 사실 실무를 배우시고, 직무에 대해서 알아가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성과를 내는 일과는 거리가 조금 멀 수도 있어요. 그래서, 인턴으로서만 경험하시고 퇴사하시는 분들이 있을 때마다 너무 아쉬운 마음이 드는게 가장 힘든 것 같아요. (같이 오래 그 성공의 맛을 느끼고 싶은데ㅠ) 틱톡샵팀에는 아무래도 인턴이신 분들이 많아서 같이 오래 일하다보면 정도 생기고, 팀끼리의 결속력도 높은편이라 퇴사하실 때의 아쉬움이 가장 힘든 점인 것 같아요.틱톡샵에서 바이럴된 누니(nooni) 립오일의 영상들!????❤️????@hannahosburn4@thestephtreadway@anvaniiy@helensfinds좋아요 3566개, 댓글 110개가 있습니다. No more mess and hassle좋아요 8211개, 댓글 37개가 있습니다. Testing the viral Nooni lip oil — it’s not just super hydrating, but the color is stunning and lasts all day! ✨좋아요 11.2K개, 댓글 248개가 있습니다. in K Beauty we trust ???????? ????좋아요 24.9K개, 댓글 216개가 있습니다. Hannie O 님의 동영상을 확인하세요.????????그렇다면, 다양한 경험을 해온 틱톡샵의 리더로서 틱톡 마케팅이나 인플루언서 마케팅 tiktok 직무로의 커리어를 성장시키고 싶은 취준생들에게서 바라는 역량이나 경험이 있을까요?????저는 사실 들어오시는 신입분들에게 역량이나 경험적으로 크게 바라는 것은 없지만,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보실 수 있는 분이셨으면 좋겠어요. 이쪽 직무가 신입으로 들어오시면 시딩 업무를 주로 수행하실텐데, 다른 직무처럼 무언가를 진행한다고해서 바로 결과나 성과가 보여지기 힘든 업무가 대부분이거든요. 한번의 퍼포먼스를 위해 데일리 업무를 수행하시는 느낌인거죠. 조금은 반복적인 업무가 될 수 있고, 꾸준히 인내심을 가지고 진행해 나가야해요. 그래서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무래도 북미 시장을 기반으로 하다보니 기본적인 영어 실력과 뷰티 산업에 관심이 있으시면서 꾸준함이 있으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제인은 틱톡샵팀에서 이루고 싶으신 목표가 있나요?????요즘엔 K-뷰티 브랜드가 정말 많은데, 하나의 나라를 지정해서가 아니라 그냥 틱톡이라는 플랫폼 안에서 굉장히 좋은 성과를 내고 계시는 브랜드들이 많아요. 이런 브랜드들을 위해서 틱톡 자체에서 Super Brand Day 라는 행사를 진행하십니다. 틱톡샵에서 매출을 잘 만드신 브랜드들과 유명 인플루언서 분들을 미국 현지로 초대해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이렇게 진행되는 브랜드들은 뉴욕 타임스퀘어의 전광판에 광고가 게시되기도 tiktok 합니다. 저는 이게 목표에요. 미미박스의 틱톡샵팀을 성장시켜서 뉴욕 타임스퀘어의 전광판에서 볼 수 있는 그날을 위해 달려보고 싶습니다!????♀️????♀️팀이 바뀌어도 네임택을 바꾸지 못한채 열일한 우리의 제인..????????????틱톡샵팀을 하나의 해시태그로 표현한다면? ???? #LIMITLESS. 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세계가 끝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특히 뷰티 업계는 사이클이 굉장히 빠르고, 트렌드가 눈 깜빡하면 변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콘텐츠를 고민하고, 무지의 땅에서 새로운 인플루언서분들을 찾아내고 하는게 틱톡샵과 관련된 업무를 하시는 분들의 숙명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가끔은 이런 끝이 없는 틱톡의 세계와 뷰티 트렌드에서 힘들때도 있지만, 틱톡샵에서의 성과가 아마존, 세포라, 올리브영등의 매출 상승으로 연결되는 것을 보면서, 이런 성과가 나만 좋은게 아니라 회사 전체에 좋은 시너지 효과를 주는 것 같아서 굉장히 뿌듯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퍼포먼스 내는 것을 좋아하고, 나의 역량이 넓게 뻗쳐 나갔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은 틱톡샵과 굉장히 잘 맞을 거라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미미박서로서 미미박스의 자랑 한마디 해주세요!????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정해진게 없어요. (...!????) 이게 회사의 시스템 자체가 이상하는 tiktok 말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이나 프로젝트는 실행해볼 수 있다는 거에요. 저도 처음에는 원하지 않는 일을 하다가 제가 생각했을 때 틱톡샵 운영을 잘해야 브랜드가 성장할 것 같은데 라는 의견을 드려서 리더의 자리까지 오게된 것 처럼, 개인의 성장에 굉장한 유연성을 가진 회사 입니다. 그런 유연성 덕분에 미미박스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기도 하구요! 한마디로 틀린게 없는 회사. 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요즘 뷰티 업계에서는 무시할 수 없는 틱톡 마케팅의 세계로 다녀와봤는데요!뷰티 업계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어쩌면 새로운 실무 정보를,어쩌면 익숙하지만 새로운 시각을전달 할 수 있었길 바랍니다????현재 틱톡샵팀에서는 채용연계형인턴과 경력직을 모두 채용 중이랍니다!앞으로 더욱 발전할 틱톡샵팀과 함께 하실 분들을 미미박스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이미 지원하신거 다 알아요^^)그럼 다음 직무 인터뷰도 기대해주세요!????안뇽????????????미미박스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 손~~!????????미미박스는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뷰티 경험을 만들기 위해,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하고 있으며, 이러한 혁신을 함께 만들어갈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미미박스 #외국계기업 #미미레터 #인턴 #신입 #채용 #글로벌뷰티회사 #직무인터뷰#Global_Beauty_Company #MemeLetter #Memebox #SocialMediaTeam#아임미미 tiktok #카자 #아이듀케어 #누니 #포니이펙트
- 이전글reputable mexican p 25.07.02
- 다음글buy canadian drugs 25.07.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